나이키의 A/S..

 
  610
2017-01-23 10:29:23

안녕하세요~
나이키 A/S에 대해서 풋셀분들께
조언을 구하고 싶습니다.
제가 이번에 메트콘2 가 운동시
본드가 새어나오는 문제가 있었고
연락 후 이것에 대해 A/S를 맡겼습니다.
하지만 나이키는 이상없음으로 판명을 했고
사실 별 기대도 안했기 때문에 상관 없었습니다.
직원분이 따로 연락주신다고
나이키에서 문자도 보내주더군요.
하지만 전화는 커녕 따로 문자도 안왔습니다.
하지만 문제는 배송비 3,000원입니다.
사실 무슨 3,000원 때문에 그러냐 하시겠지만
나이키 홈페이지에 보면 품질보증기간 내
A/S 불가시 반송 비용은 무료입니다.
그리고 품질보증기간 내 문제는
고객 과실시에 회송이라고 되어있더군요.
문제 없음으로 판명이 나서 회송이 되는 건
어쩔 수 없다 치지만
산지 6개월도 안된 신발인데
품질보증기간이 끝났을리는 없고
연락도 없네요.
이것에 대해 제가 제대로 나이키 측에
확실하게 따지는 게 맞는건지..
이런 비슷한 상황이 있었던 풋셀분들이
계시는지 궁금합니다.
그리고 대처를 어떻게 하셨는지도 궁금합니다.
속상한 마음에 푸념 겸 질문이었습니다.


7
Comments
2
2017-01-23 10:58:59

음...매장에서 소울님 댁으로 택배를 보내는거면 택배비가 발생할수도 있겠지만
a/s팀에서 매장으로 회송처리되서 택배비를 받는다는건 이상하네요;;

심지어 저는 1년 지난 제품도 a/s 보냈는데 회송처리가 되서 매장에 방문해서 그냥 수령 했거든요;;

상황이 전자 인가요? 후자 인가요?

OP
2017-01-23 11:10:00

제가 A/S 를 맡겨본게 처음이라
매장에서 저한테 보내주는건지는 모르겠지만
메일에서는 그냥 회송 택배비라고만
적혀있어서요..;;
그리고 나이키 홈페이지에는
품질보증기간에는 회송배송비도
무료로 나와있는데
이건 전혀 상관없는건가요??

1
Updated at 2017-01-23 11:20:00

as 부품이없거나 원래 불가해서 반송이되는경우는 무료이나 

회송은 비용을 부담하는경우가맞습니다 물론 고객님댁으로 택배를 보낼경우를 말씀드립니다 
그러나 회송이되도 매장으로 물건이 오는거라면배송비가 나올리는없는걸로알고있습니다 (품질보증기간이지나도해당됩니다)
택배비가 나오는경우는 매장에서 접수자체를 택배로 보낸다면 가능하겠네요 
그러나 그런매장은 없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저또한 근무중입니다 
OP
Updated at 2017-01-23 11:41:27

그런 매장이 없는거라면
택배비가 나오는 경우가
A/S 본사에서 제 집으로 보내는 경우 외에는
없다는 것이군요~!!
제가 A/S는 처음이다보니
본사 홈페이지에 표기되어있는
A/S에 관한 내용을 제가 잘 이해하지
못했나 봅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2017-01-23 18:01:56

나이키는 대부분그렇게 진행할겁니다 ㅎㅎ as는 근무중인분들아니면 고객님들이 글만보고 이해하기는 상세하게는 설명이 안되있지요 ㅎㅎ 

1
Updated at 2017-01-23 12:06:31

약관을 자세히 봐야하겠지만 국내 매출 대비 as 아마추어 수준 개선의지 없는건 참 한 대 후려치고 싶죠. 배경에 90년대 에어맥스 교환이라는 누구의 잘 못도 아닌 앞서나간 기술을 앞서나간 마케팅의 역사가 있는건 함정이지만요....

OP
2017-01-23 12:39:15

나이키는 참 알다가도 모르겠네요~
마케팅은 참 기가 막히게 잘 하는데..
요즘 퀄리티도 그렇고 점점 아쉽습니다.
어찌됐건 메일을 보내놨으니
연락을 기다려봐야겠습니다~
답변 감사합니다!!!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