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스니커토크

풋셀과 로톡이 함께하는 클린 마켓 만들기

 
34
  160366
Updated at 2018-06-28 15:08:09






안녕하세요운영자입니다.

그동안 마켓 거래와 관련하여 생기는 여러가지 분쟁들 혼자서 해결하기 어려우셨죠?
풋셀 커뮤니티와 무료 법률상담 서비스 로톡이 함께 클린 마켓 만들기 캠페인을 진행합니다.

 

로톡은 상담 글을 작성하면 24시간 이내에 변호사가 직접 답변을 해주는 무료 법률 상담 서비스로,어려운 법률 용어 대신 자신의 상황을 구체적으로 작성하는 것만으로 법적 대응이 가능한지어떤 방법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는지또한 어떤 걸 추가적으로 준비해야 하는지 등에 대한 변호사의 현실적인 조언을 받을 수 있습니다.

 

풋셀 로톡 클린 마켓 만들기 캠페인모두 함께 해주세요 

 

다음은 마켓 거래간 자주 발생하는 케이스들에 대한 로톡의 답변을 모아보았습니다
더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로톡에 문의하세요!

 



 윤주연 변호사 답변.


Q. 중고거래 사기 어떻게 대처하죠중고거래 사기에 대해 경찰서에 접수했지만피해금액을 돌려받기 위해서는 개인간 해결할 수 밖에 없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A. 수사 절차-공판절차에서 상대방이 자력이 있으면 합의하자고 할 겁니다

형사도 합의 안 하냐고 독촉하고 있을 겁니다만약에 상습 사기라면 배상명령 신청하면 어느 정도 구제 가능합니다.

 상습이 아니라면 지급명령 신청해서 받아야 합니다판결문 받아서 지급명령 신청하시고 확정된 뒤 집행하시면 됩니다.

 



 
이종찬 변호사 답변.


Q. 중고거래의 경우단순변심 환불해줘야 하나요구매자가 막무가내로 물건을 다시 돌려보낸다고 합니다.

 

A. 중고거래는 개인 간의 거래이기 때문에물건에 하자가 있는 경우가 아니라면 환불 할 의무 없습니다!

 



 
조석근 변호사 답변.


Q. 불량이라며 계속 새 제품을 요구하는 구매자 어쩌죠?

 

A. 정상적으로 제품을 받고도 일부러 새 제품을 요구하거나하자나 없는데 있는 것처럼 속였다면 구매자 책임입니다정확한 소재를 가리기 위해출고 전 출고 후 제품 상태와 운반 과정의 증거를 남겨두고본인에게 제품이나 운송 책임이 없단 것을 증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조석근 변호사 답변.

Q. 중고거래 착불 동의해놓고 착불이라며 수취거부할 때 환불 의무있나요?

 

A. 처음 계약할 때 배송비와 물건대금 조건에 합의한 것으로 보입니다물건에 하자가 없는데 계약조건을 시비로 수취를 거부하면 수취인 쪽에 책임이 있는 겁니다최초 계약에 합의했다는 증빙자료(주고받은 카톡 등)를 챙겨두세요!

 

조석근 변호사 답변.

Q. 내가 산 물건이 사기 당한 물건이라면원래 주인에게 돌려주어야 하나요?

 

A. 아니요돌려주지 않아도 됩니다물건이 본인에게 이전된 거니까 본인이 물건의 소유권을 가집니다자신은 정상적인 거래를 했다는 것만 해명하시면 됩니다.

 


위 
Q&A 외에 궁금한 사항이 있다면 로톡에 무료로 상담글 남기고 해결하세요

 

 


로톡 바로가기 : https://www.lawtalk.co.kr


갑작스러운 법률 문제에 빠르게 답변을 얻고 싶으신가요?
경찰/검찰 조사를 앞두고 계신가요?
내용증명 혹은 소장을 받고 많이 놀라셨나요?


내 문제의 해결책을 아는데 필요한 시간, 15분.



골치아픈 법률 문제로 고민하시는 여러분들을 위해 

15분 전화상담 5천원 할인쿠폰을 선물합니다! 


빠른 법률상담이 필요할 때, 2만원 내외의 상담비로 원하는 변호사와 직접 전화상담하세요!





로톡 '15분 전화상담'이란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변호사에게 상담을 예약하면, 

변호사가 직접 전화를 드려 15분간 상담하는 

전화상담 서비스입니다.


 

전화상담 결제 시, 쿠폰코드란에 '도와줘요로톡'을 입력하고

[쿠폰인증]을 누르면 5천원이 즉시 할인 완료!


이제 법률문제로 고민하지 마시고, 

15분 전화상담으로 변호사에게 명쾌한 해답을 얻으세요!


  • 변호사와 직접 대화하기 때문에 정확한 상담이 가능합니다.
  • 정보를 탐색하고 사무실을 방문하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15분 전화상담은 1~3만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됩니다. (신용카드 결제)
  • 
상담의 핵심 내용을 변호사가 요약한 상담결과를 제공합니다.
  • 
상담 내용은 ‘변호사의 비밀유지의무’에 의해 비밀보호가 됩니다.





15분 전화상담 예약하기 : https://www.lawtalk.co.kr/advices/lawyers


왜 15분이냐구요?


로톡은 많은 의뢰인, 변호사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기존의 30분, 1시간 단위의 상담보다 15분 단위의 상담이 가장 효율적이라는 사실을 알아냈습니다. 때문에 로톡은 전화 상담 전에 의뢰인이 상담 내용을 작성하고 변호사가 사전에 검토하게 함으로써 15분 동안 밀도 높은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15분 전화상담을 통해 정보 탐색시간을 줄이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상담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15분 전화상담은 간단합니다.


원하는 시간에 원하는 변호사에게 상담을 예약하면, 변호사에게 전화가 옵니다. 상담 완료 후, 상담 내용이 요약 된 ‘상담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상담 후 ‘상담 결과’를 무료로 제공해드립니다.


전화상담은 대화를 통해 상담이 진행되기 때문에 변호사가 사건을 더 잘 파악하고 정확한 상담을 해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록으로 남지 않기 때문에 메모를 잘 하지 않으면 중요한 내용을 놓칠 수가 있습니다. 때문에 15분 전화상담은 상담의 핵심 내용을 변호사가 요약하여 ‘상담결과’로 제공합니다. 소송, 서면작성 등 변호사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 예상 수임료 정보와 소요시간을 함께 알려드립니다.



이런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 소송 가능 여부를 판단하고자 하시는 분

  • 경찰/검찰의 소환 통보를 받으신 분

  • 내용증명 혹은 소장을 받으신 분

  • 적정한 합의금, 위자료 수준을 알고 싶은 분

  • 빠르게 법률 문제의 해결책을 찾고 싶은 분




 

로톡 15분 전화상담은 선택의 폭이 좁은 법률 시장에서 법률 상담의 새로운 대안이 되고자 합니다. 법률 문제 해결의 실마리를 원하신다면 로톡 15분 전화상담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5분 전화상담 예약하기 : https://www.lawtalk.co.kr/advices/lawyers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