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스니커마켓
N
자유게시판

stockx 사이트 질문

 
  430
2019-02-22 09:39:13

스톡엑스라는 사이트는 구매, 판매도 가능하고 주로 리셀가를 알아보기 위해 들어간다는 건 알고 있습니다..

그 외 이 사이트에 대해 궁금점이 생겨서 질문 드립니다.

 

1. 이 사이트의 나와 있는 리셀가가 국내시세와 다른 경우도 있나요?

 

2. 아직 발매 전인 신발도 올라와 있는 상태인데, 그 신발들에게 측정되는 가격(사이트에 나와있는 리셀가)은 

예상 리셀가 인가요? 아님 시차라던가 어떠한 이유 때문에 우리나라가 발매가 안된 상태인가요?

 

질문글을 올리면 매번 답변해주시는 분들 정말 감사합니다.. 

정보 아낌없이 공유해 주셔서 알아가는게 너무 많네요.

4
Comments
2
2019-02-22 09:50:32

1. 리셀가가 당연히 다를 경우가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가격을 정해서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개인이 직접 가격을 정해서 올리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각 사이즈별로 보이는 가격은 가장 최근 거래가 성사된 가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Highest Bid는 말그대로 가장 높은 입찰가, 즉 해당사이즈 구매희망자 중에 가장 높은 가격을  요청한 가격입니다. Lowest Ask는 판매자 중 가장 낮은 판매가격을 말하는 것입니다. 

 

판매자의 경우는 Highest Bid 가격으로 바로 판매할 수 있고 구매자의 경우는 Loweest Ask로 바로 구매할 수 있는 가격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stockx 같은 경우는 판매자가 거래 가격의 약 10%가량을 수수료로 내야하기때문에 리셀가가 더 비싼 경향이 있습니다. 더군다다 환율까지 고려하면 국내 가격과 많이 차이가 나는 경우도 있습니다.

 

2. 미국이 주 시장이다 보니 미국 내에서 한정판이나 특별한 루트로 구하게 되는경우 당연히 우리나라에 없는 매물이 있을 수 있습니다. 가격 역시 본인들 마음이지요. 최근에 FOG 모델들도 발매 전에 높은 리셀가로 올라와있다가 정식발매 후에 적정가격으로 내려간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1
2019-02-22 10:46:21

1.  무조건 같진 않습니다. 여러가지 변수가 많지만 대부분 따라가긴합니다.

2. 백도어 같이 정식발매가 아닌 다른 경로로 구매한경우이거나 높은수요에 의해 미리 bid가 형성되는 경우도 왕왕있는것같습니다.

 

결론적으로 StockX가 무조건 맞다가 아니라 이정도 될거다 참고하시는쪽으로 보는게 나을것같습니다

1
2019-02-22 13:35:15

신발 가격 자체만 놓고 보면 얼핏 국내 리셀가 보다 싸게 보일수는 있겠으나, 국내에서 받아보신다면 배송 및 관세 포함하면 풋셀 마켓보다는 비싼 경우가 대부분일거에요~

발매가 안된 신발들은 보통 정식 릴리즈 이후에 가격이 떨어지니 더 기다리는것이 맞습니다

OP
2019-02-23 19:21:09

매번 정말 도움많이되는 답변 달아주셔서 감사합니다. 또 이렇게 지식 얻어갑니다..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