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견을 구하고 싶습니다.

 
  584
Updated at 2020-08-05 11:34:41

풋셀 눈팅만하다가 첫 글이내여,
최근 답답한 일이 있어 조언을 구하려 합니다.

여기다 글을 좀 써보면 어느정도 조언을 구할수 있을꺼 같아서 글을 써봅니다.

마스야드 3.0 새상품으로 구입하여 지퍼 커스텀을 실력있는 분에게 의뢰 하였습니다.
커스텀이니까 나름 디테일한 부분에 생각한 것이 있어 그 부분을 명시 하여 작업을 부탁했는데 (이미지로) 제가 명시 한 디테일한 부분은 누락 된채 지퍼만 달아 진행되어 1차로 받았습니다.
그마져도 지퍼는 잘 잠기지도 않았고요.
작업자분에게 연락하여 제가 말한 부분들을 진행해 주지 않았고 그부분을 업체에서도 인정하여 재작업을 해준다 하여서 다시 보냈습니다.
2차로 보내서 작업진행도중 이번엔 신발을 손상을 내어버렸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
이것도 재품 발송후 수일이 지난후 연락이 없어 어느정도 진행됬는지 확인차 연락했는대 그때 파손되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새로 신발을 구해 작업을 진행해 주신다고는 하셨지만 이미 저는 신뢰를 져버였고. 그래서 신발을 다시 새상품으로 받고 작업비용도 환불해 주신다고 하셨지만 저는 그 신발때문에 거의 한달가량 신경을 많이 쓰게 되고 그 허무함은 말로 다하지 못하게되었습니다.
작업자분 깨서는 그에대한 보상으로 소정의 기프티콘으로 보상해 주신다고 하시는데 이정도에서 그냥 마무리를 짓는게 좋을까요?
저 또한 일을 크게 만들고 싶지는 않은데, 너무 그동안 마음 졸이고 시간낭비한게 억울하기도 하고 하소연 할곳도 없네요..
왜 저에게만 이런일이 생기는지....

요약

1. 커스텀 업체에 마스야드 3.0 지퍼커스텀+나름 디테일한 부분이 있어 작업 요청 (이미지로 명시)
2.업체에서 디테일한 부분 요청사항 누락 + 지퍼커스텀만 작업 (이것도 작동 불능)
3.업체 재작업 해준다함
4.물건 발송하였지만 작업중 재품 파손
5.재품 신상으로 구해서 작업해준다고 연락옴
6.이미 작업자분에게는 신뢰를 일어버리고 신발과 작업비용 + 소정의 기프티콘만 받기로함
7. 만약 여러분이라면 이렇게 하는게 맞는지, 처음 격는일이라 당황해서 나름 고민하고 고민하다 여쭈어 봅니다. 지인들에게 물어보면 호구같이 왜 당하고만 있냐고들 하는데 제가 호구 인건지 여러분의 생각을 듣고싶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14
Comments
2020-08-05 12:17:11

일단 구해준다는 제품 정가품 문의가 먼저인거같고 사후처러는 서로 피해가 적은쪽으로 처리하는게 좋아보이네요

OP
2020-08-05 13:00:31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아마 중계 업체에서 서둘러 구매해서 주신다고 약속하셨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2020-08-05 12:50:47

옆동네에서 동일 글을 보고 답변을 달아 드렸었는데 :)
업체쪽에서 원상회복을 해줬으면 도리를 다 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작성자분도 속상하시겠지만 업체쪽에서도 작업시간에 따른 공임과 새상품 구매비용까지 충분한 손해를 입은 상태니까요

작성자 분은 어떠한 추가적인 보상을 바라는 것인가요? 결국 금전적인 문제로 보이는데 법적으로 진행해봐야 위자료 인정도 안됩니다
호구라고 말씀하시는 주변분들은 어떠한 해결책을 제시해 주시던가요? 진상이라도 떨어서 돈을 더 받아내라고 하는건지 궁금하네요

윗분 말씀대로 제품에 대한 정가품 확인 또는 중개업체를 통한 구입과 커스텀비용 환불로 마무리 지으시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OP
2020-08-05 13:10:50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옆동내에서 글 남갸주신 분이군요 다시한번 감사드립니다:) 답변의 내용의 작성자분 말고 없으시기도 하고, 저도 원만하게 해결하고픈 맘에 풋셀에도 글을 썻습니다.
당연 작업자 분도 많은 본의 아니게 피해를 입었겠지만 작업을 맏긴 저는 사소하다면 사소할만한 사고를 2번이나 격으면서 또 기본적인 지퍼 작동이라던지 이미지 까지 보내면서 정성들인 개인의 의견을 누락 당한 마음에 상처를 받았습니다.
당연 저도 금전적인 거 안받아도 됩니다. 돈이야 벌면 그만이고, 원만하게 넘어가고 싶지만 주변에 재가 너무 호구처럼 예예 하니 2번이나 이런 일이 일어나는거 아니냐 이러니 저는 나름 처신을 했다했는데 너무 진상처럼 구는거 아닌가 싶어서 의견을 여쭈어 본겁니다. 법적으로 해봤자 저나 작업자 분이나 피곤한건 마찬가지이고, 작성자분도 나름 소중한 물건이 있을꺼라 생각됩니다 만약 그 물건이 상했다생각해주시고 의견남겨주셨다 생각하겠습니다.
다시한번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2020-08-05 13:18:16

1. 일단 보상물건은 크림,솔드아웃같은 중개업체 물건으로 받으세요. 정가품만은 확실해야죠.
2. 커스텀업체가 잘못하긴 했지만 신발도 새거로 되돌려주고 낙업비도 되돌려주고 사죄의 의미로 기프티콘도 주신다는데 조용히 해결하고 싶으셨다면 그정도면 된거같습니다.
3. 시간이 한달가량 소모되어 신발을 그동안 신어보지 못하신건 안타깝습니다만 모델이시거나 하여 반드시 착용했어야 할 신발이 아니라면 시간적인 부분은 어쩔수가 없습니다. 애초에 시간적 여유가 있으니까 커스텀을 맡긴 거니까요.

OP
2020-08-05 15:15:17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신발은 중계 업체에서 서둘러서 구매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작업비용=낙업비가 맞는다면 그것도 전액 돌려주신다 하셨습니다
만약 신발이 온다면 순정으로 신을지 다른분깨 의뢰를 해야하나 또 고민이내요 ㅜㅜ

2020-08-05 16:28:00

혹시 유명업체에 맡기셨는데 그렇게 되셨나요?

OP
2020-08-05 19:16:01

업체에 관한거는 말씀드리기 어려울꺼 같아요

Updated at 2020-08-05 21:48:01

아 업체명 알려달라는게 아니구
유명하고 잘 알려진 다른 업체에 요청해보면 어떨까 해서요!
커스텀 디테일 얘기하셨던걸 보니 취향이 확고한 뭔가가 있으실텐데
순정으로 신기 아쉽죠 그럼.

4
Updated at 2020-08-05 14:53:17

다른분들 의견도 많지만,

제 생각은 그쪽 사정은 그쪽 사정이고
내 사정은 내 사정이라고 생각합니다.
커스텀 지시내용도 안듣고, 시간은 시간대로,
신경은 신경대로 쓰인 일에 파손으로 새상품이라니..
어지간하면 정중한 사과 꼭 받으시고 끝내라고 말씀드리고 싶지만..
새상품+커스텀비용 처리해달라고 하세요.

프로가 하는 일에 실수를 했으면 새상품은 당연한것이고 보상도 해줘야 마땅하다고 생각합니다.

2020-08-05 14:55:48

1000% 공감합니다-

OP
Updated at 2020-08-05 15:18:17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인들이 하는 말과 많은 부분이 일치 합니다
답변주셔서 감사합니다

신발은 중계 업체에서 서둘러서 구매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작업비용=낙업비가 맞는다면 그것도 전액 돌려주신다 하셨습니다

사람이 하는일이야 실수가 있겠지만 마음에 상처가 되버려서 눈물이 납니다 ㅜㅜ

2020-08-05 15:53:23

실수 확률을 최대한 줄이고 퀄리티를 뽑아내려 몇십만원의 작업비용을 지불하고 의뢰를 하는거라 생각듭니다.
아니면 그냥 수선집가서 자르고 붙여달라하겠죠.

진상은 물건보상에 정신적피해보상으로 물질적인 금액을 무리하게 청구하는게 진상이고,
이부분에선 이정도는 해줘야 맞다고 봅니다ㅎ

OP
2020-08-05 19:16:31

감사합니다 원만하게 잘 마무리 해보겠습니다 ㅎㅎ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