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일러 수리 후기(진행중)
 
5
  566
Updated at 2017-05-19 20:58:25


아래는 각 언론사 제보한 내용입니다.
경X 나비엔 보일러 AS 고발 및 제보합니다.
보일러 컨트롤러라는 부품을 유상 AS 교체했습니다.
확인해보니 교체 했다는 말뿐,
부품은 처음설치된부품 그대로 였습니다.
컨트롤러 상부 먼지와 설치시 빨간마킹해놓은 부분이 그대로 입니다. (교체했다면 빨간마킹이 없어야하는데.)
본사 확인하니 전산상 유상교환 맞다고합니다.
또, 의심가는점은, 2015년도에도 무상수리로 살짝조정만한부분이었는데, 본사에서 오늘 보내온 수리내역 보니 2015년도에도 컨트롤러 무상교체로 수리되어있네요.(2015년에도 교환을했다면 컨트롤러에 2014년도 또는 2015년도 날짜가 찍혀있어야되나, 2017년5월에 교환했다는 컨트롤러도, 2015년 2월에 교환했다는 컨트롤러도, 지금 설치된건 아파트 2012년 신축되며, 설치된 2011년 날짜입니다.)
보일러 회사의 AS 헛점, 관리체계의 오류가 많아보여 제보합니다.
--------------------------
본사 민원담당자랑 통화하고, 기사가 다시 전화왔는데 가관입니다.
사과를 기대하고 전화를 받았건만.....
처음부터 전화 끊을때까지 새부품으로 교환을 했다고합니다.
본사 담당자는 계속 미안하다는 말만하구요.
두번째 기사랑 통화했는데, 그때도 교체했는데, 억울하답니다.
아래사진의 콘트롤러 상부 먼지가 새상품 교환한 흔적들로 보이시나요?
그리고 보일러 조립하고 마킹해놓은 붉은 마킹이 왜 새 컨트롤러에도 찍혔으며, 2017년 4월24일 생산날짜 적힌 부품으로 교체했다고하는데, 왜 2011년12월 적힌 기판인지, 해명도 없으면서 억울하다고 그러네요.
다음주 본사 담당자, 대리점주, 기사 세명 불러놓고 속사포 랩 좀 해야겠습니다.

사진 1. 컨트롤러 상부 먼지.
2. 부품조립후 빨간마킹
3. 컨트롤러 마킹
4. 컨트롤러 기판 제작날짜.


1
2017-05-19 21:16:29

방송사의 소비자고발 프로그램에 신고하면, 나중에 이런 것들을 주제로 보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예전에 AS 센터에서 부품을 바꿨다고 허위로 소비자에게 말한 것들 고발한 것 처럼요.

WR
2017-05-19 21:38:33

예전에 방송 한번 나갔었군요.........
근절되지않는거보니, 뿌리가 깊나봅니다.
주변에 좀 퍼트려서 비슷한사람 있는지 알아봐야겠네요.

1
2017-05-19 21:47:37

혹시 컨트롤러 껍데기를 제외한 내부기판만 바꿨다는거 아닐까요?
네번째 사진 기판의경우 설계 후 주문시 대량 생산되어 년도가 좀 되어있을 수 있어요.
기판 설계변경이 없는경우 제법오래된 기판을
사용할 경우도 있더라구요. (제가 다녔던 회사의 전자사업부에서 알게된 내용입니다)사용상 문제는 없고요. 혹여 오해하실까 걱정되 말씀드리지만 저는 위 업체와 무관하고 sanghak33님 의 일이 완만히 해결되길 바랍니다.

WR
1
2017-05-19 21:50:44

여태 고객센터 팀장, 본사직원, 담당 기사 여러번통화했지만 그런말을 안하더라구요.
혹여나 저말하면 부품 뜯어보자고해야겠네요.ㅋ
담당기사는 통째갈았는데 왜 먼지가 있는지 이해가 안된답니다.
그럼 기판만 교체한건 아니겠죠?

1
2017-05-19 22:02:28

통체로 갈았다는게 사람마다 의미가 달라서...
전 회사에서는 플라스틱 커버는 보통 놔두고 pcb만 교체하더라구요. 고객에게 케이스도 교체하냐고 물어보긴 하지만 성능의 차이는 껍질보다 내용물이라 고객분들이 교체를 원하는분보다 원치 않는 분이 많았어요.
물론 그제품은 밖에두고 험하게 쓰는거라 관심없는고객분들이 많았습니다만...
저도 보일러 고장났을때 잘 모르는 와이프와 as직원을 믿기엔 불안한 마음이 커 컨트롤러나 콘덴서는 집적 사서 교체를 했습니닷.

WR
1
2017-05-19 22:20:25

보일러수리기사 자격증 한번 도전해보세요!
대리점가서 부품사면 된다는걸 지금 깨달았네요....헐래.....

1
2017-05-19 21:51:39

교체를 했으면 기존에 설치되어있던 부품은 제거하고 어디로 간건지 확인해볼필요가 있지 않을까요~? 

아무쪼록 잘 해결되길 바라고, 기사의 주장이 거짓이라는게 확실시되면 호되게 당했으면 좋겠네요..

WR
Updated at 2017-05-19 22:01:59

폐기처리했다고 할겁니다....
되게 허술한 본사시스템 인것같아요.
AS업계에 경종을 울리고싶습니다.....

2
2017-05-20 01:11:59

콘트롤러 내부에 기판..pcb라고 하는 그것만 교체를 한다고..하기도 하내요..경동은..
돌려쓰기(?)가 가능하다란.. 여기서 확인 더 하셔야 할 부분은 본체내부에 콘트롤러를 전체를 교체하는 비용과 콘트롤러 내부에 pcb만 교체하는 비용이 차이가 나는건지.. 서비스기사는 콘트롤러를 교체했다는게 pcb만 바꾼거 같은데.. 그러한 수리가 본사가 정해놓은 정상적인 범위에서의 수리가 맞는것인지도 한번 확인해보셔야 할거 같습니다...pcb만 따로 부품으로 생산되고 있고 소비자가와 기술료가 책정되어있는 부품이 맞는지..그리고 그 비용을 지불한 부분에서 기사가 전체의 비용을 받았는데 부분만 교체한거라던지..

제가 오늘 귀국해서 정신없이 글을 써서ㅡㅡㅋ
죄송하내요...ㅠㅠ

WR
2017-05-20 08:14:22

무슨말씀이신지 이해 했습니다~^^
혹시 pcb만 교체했다고 우긴다면, 금액 차이를 따져야되며, 왜 묻지도않고 일처리를 그렇게 했으며,본사 지침이 그게 가능한지, 편법인지 물어야하겠군요. 모든수를 생각을 해서 예상되는 답변에 대한 속사포 질문을 해야겠네요.
답변감사드립니다~^^

2017-05-20 13:07:12

경동쪽 기사분한테 사진 보여드렸는데..
기판이 11년도꺼라하내요... ㅡㅡㅋ

2017-05-20 13:09:04

혹시모르니 쪽지로 연락처 남겨드리겠습니다
제품 모델명이랑 콘트롤러 기판라벨 같은거 찍어서 보내주세요.. 본체 옆면에 보시면 스티커로 뭐 많이 적힌거 있는데 그거 보내주시면 더 좋구요...

WR
2017-05-21 08:14:32

감사합니다.
염치불구하고 쪽지랑 문자로 사진 보냈습니다.
감사합니다!

2017-05-20 13:16:26

yk1705...시작하는 품번이..12년7월17일 생산으로 나온다내요..

2017-05-20 22:24:06

 기판 라벨 s/n 조회해서 부품용인지 확인해 보는 게 제일 빠르겠네요.

WR
2017-05-21 08:18:04

본사 민원담당팀장과 통화하며,교환한품목 시리얼넘버 조회해서 언제 생산됐고, 언제 설치됐는지 확인해보자고 따졌었습니다ㅎㅎㅎ
눈앞에서 코베였네요....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