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밀림은 AS가 안되는군요

 
4
  1823
2017-11-14 11:57:00

 전 183에 95나가는 근육량이 많은 사람입니다.

저는 배구를 즐겨하는데 전에 하이퍼덩크하나가 밟은거 없이 에어가 터졌습니다. 그 뒤 코비도 몇번 안신었는데 외상없이 어가 한쪽만 터졌습니다.

 이번엔 르브론11줌에어가 한쪽이 에어밀리는 소리가 나서 터질것 같아서 본사에 전화했는데 에어는 무조건 안된다며 말을 딱잘라서 하는데 제가 이해를 못하는건가요? 전 말도 안된다고 생각이 되서요..

오래 신은 맥스 같은건 에어가 밀려도 그런가보다 하는데... 밀림 많다는 조던11도 소리 안나고 잘 신는데...

 제 생각에는 저보다 무게가 더 나가시는 분들도 농구를 즐기실건데 저만 이런건지 궁금하고 거의 새 신발인데 에어가 한쪽만 터져서 버리지도 못하고 그냥 쳐박혀 있는게 몇개나 되는데 어디 말할데도 없고 그래서 여기 적어봅니다.

 

하소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에어터진 신발을 좋은 방법으로 신고 계시는 분들이나 좋은 생각 공유 부탁드립니다. 신발들이 너무 아까워요...

17
Comments
1
2017-11-14 11:58:28

에어밀림은 제품 a/s말고 심의로 맡기셔서 환불. 교환 받으세요

OP
2017-11-14 12:09:56

심의가 되는건가요? 상담원이 그런말은 전혀 없어서 감사합니다.

2017-11-15 18:35:28

네 에어밀림 현상으로 삑삑소리나는건 거의 100% 심의 반품 처리 가능하더라구요. 하루빨리 심의 보내야 감가적용 없이 100%받으실수 있어요

1
2017-11-14 12:11:16

인간적으로 에어 빵꾸나는건 as(환불 제품교환)해줘야한다고 생각합니다

OP
2017-11-14 12:53:25

그러게요... 저도 신발은 신게 해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1
2017-11-14 12:20:45

대학교때 하루 신은

맥스 97 리바운드 하다가 터져서

가슴이 ...

OP
2017-11-14 12:53:53

너무 아깝네요...

1
2017-11-14 12:21:37

 나이키가 배짱 장사로는 몇년째 유명하죠 ;

OP
2017-11-14 12:54:48

아까 상담원이 본사정책입니다. 에어터짐이나 밀림은 뭐 어떻게 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완전 배짱이네요... 그래버렸네요

6
Updated at 2017-11-14 12:47:50

대략 90년대 후반~2000년대 초반 즈음만 해도 에어밀림이나 고객 과실 없이 터진 경우는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교환해줬었어요. (진짜로 안따지는 건 아니고 본사로 보내서 수리 불가 판정 나오면 교환...)

저도 2000년대 초반까지만 해도 조던10 얼룩말이나 14 라스트샷 같은 모델들 에어밀림 현상으로 교환 잘 받았었구요..

근데 그걸 악용해서 새제품 교환받는 사람들이 너무 많아진 탓에 정책이 바꼈죠. 구입한지 6개월 이내 제품은 전액 보상 정책이었기 때문에 4~5개월 신고 새제품 교환 받고...

에어를 칼로 찢거나 압정으로 뚫거나 했으면 소비자과실이 되어서 교환을 못받으니까 교환 받을 수 있는 온갖 노하우들이 넘쳐났었어요... 맥스에어 제품 같은 경우는 냉동실에 꽁꽁 얼렸다가 갑자기 뜨거운 물에 넣으면 터진다느니 얼린 상태에서 망치로 콩콩 두드리면 터진다느니... 이게 너무 심해지니까 에어 터진 제품에 대한 AS 정책을 바꿔버렸고 정말 과실 없는 엄한 소비자들에게 피해가 돌아간 거구요.

제품 하자에 대한 AS는 기업의 당연한 의무이긴 하나 퍼포먼스 슈즈쪽에서는 나이키가 워낙 독보적인 과점상태라 에라 모르겠다 하고 정책을 바꾼 것 같습니다. 최근에 아디다스나 언더아머가 약진하는 중이라 경쟁이 치열해지면 다시 예전처럼 AS를 해줄 수도 있겠습니다만, 그와 동시에 소비자들도 진상고객이 되지 말아야겠죠.

OP
2017-11-14 12:56:31

잘 읽어주시고 이렇게 긴 글 감사합니다. 댓글 달아주신 분들 덕분에 그냥 넘어 갈 뻔 했는데 다시 전화해서 심의올리는거 알아봤고 연락을 주기로 했습니다. 처음 상담원이 너무 불친절한 다운된 목소리로 그냥 무조건 안된다고만 해서 그렇게 된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Updated at 2017-11-14 12:59:26

어딜가나 거지근성 김치 진상이 문제지만 사실 요즘 나이키 고객센터 상담원 불친절한 것도 팩트이긴 합니다...이건 뭐 나이키 뿐만이 아니라 의류, 가전 불문하고 고객센터 직원을 그냥 알바 구해다가 앉혀놓으니 지 성질 못이기는 친구들 많습니다...ㅠ

OP
2017-11-14 13:04:48

늘 그렇게 고객응대 받다 그런 상담원이랑 통화했고 결과도 그래서 ㅋㅋ

2017-11-15 11:38:05

제가 고등학교 신발 저렇게 해서 새로 교환받던 거지ㅅㄲ가 생각나네요.. 블랙컨슈머새끼 몇년전에 보험사기로 입건됐다는 소식은 들었는데.... 참 안타깝네요

2017-11-14 13:13:52

저 초등학생때까지는 부분수리가 됐는데 악용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어느순간부터 살때 에어상품은 as가 불가하니깐 알고사라고 하더라구요. 정말 불쾌했죠. 그래서 에어달린거 안사고 있습니다...ㅠ

2017-11-14 13:18:41

깔창빼고 안에 베이비파우더 좀 넣으시면 에어밀림 소리 없어집니다

1
2017-11-14 14:17:06

제가 지난 올림픽때 르브론 13로우를 신었습니다.

정호가하게 체육관에서 3경기째 뛰는데 밑에가 볼록하게 튀어나와있더라구요

그래서 같이 운동하는 분들께 여쭤봤더니 에어가 터진거라고 합니다.

 

세상에 저보다 무게가 10키로는 족히 더 나가는 선수들도 아무렇지도 않게 신는데 말이죠

그래서 박스에 신발 담아서 나이키매장(강남)으로 갔습니다. 

그리고 A/S 문의를 했더니 본사로 보낸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보내고 환불결정나서 환불받았습니다.

 

물론 기간은 1달이 걸렸지만, 그래도 환불을 받았습니다.

가장 좋은건 유선상이 아니라 무선상으로 매장을 찾아가셔서 A/S 문의를 하시는게 가장 좋을꺼 같습니다.

 

P.S) 나이키 직원분들도 사람입니다. 그리고 그분들은 판매를 하시는 분이지 제작을 하시는 분들이 아닙니다. 가서 기분좋게 웃으면서 얘기하시면 그분들도 기분좋게 서비스해주십니다.
제 앞에 분은 괜한 직원분들께 성내는데 참........제가 다 기분이 안좋더군요

부디 꼭 좋은 대처를 받기를 바랍니다.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