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도 여행 관련 질문

 
1
  443
2018-09-20 19:36:42

 안녕하세요 회원님들 :)
이번에 부모님 모시고 10월 초에 3박 4일 일정으로 제주도를 다녀오게 되었는데요. 원래 하나하나 제가 찾아보고 일정 짜는걸 좋아하는 편이지만 지금 일이 너무 바빠서 그럴 시간이 부족할거 같아요ㅠㅠ 추석 때도 집에 못가고 9월 말까지 쭉 일 스케쥴로 가득 찼네요ㅠㅠ
그래서 회원님들의 경험에 도움을 받고 싶어서 이렇게 여쭙니다.

1. 코스

저희 어머님이 편찮으셔서 무리한 운동은 못하시고, 평소에 1~2시간 정도 걷기만 하세요. 그래서 한라산 등산 같은건 무리일거 같은데, 적당히 걸으면서 제주도의 자연을 만끽할만한 장소들이 어디어디 있을까요?

2. 숙소
저 혼자 갔으면 그냥 저렴이들만 찾아 다녔을텐데 부모님도 계시니 적당한 숙소를 찾고 싶습니다. 너무 비싼 곳보단 적당히 깔끔하면서 가성비 좋은 곳들 아시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아 그리고, 숙소 하나에만 쭉 머물면서 다니는게 좋을까요, 코스에 따라 2곳, 3곳 정도 정하는게 나을까요?

3. 식당
제주도가 비싼 가격에 비해 맛있는 식당을 찾기가 힘들다고 들었습니다. 한 두 곳은 정해놨는데, 3박 4일 생각하면 터무니 없이 모잘라서요ㅠㅠㅠ 아 그리고 가성비 좋은 포장횟집 추천 부탁드립니다.

4. 렌트카
업체들 다 거기서 거기라고 해서 한곳 정도 정해놨는데 차량이 궁금해서요. 아버지께서 공간이 쾌적한 중형차 렌트를 원하셔서 소나타정도 생각하고 있었는데, 평소에 제가 갤로퍼를 운전하는지라 높은 시야가 편하기 때문에 다른 suv보다 비교적 싼 코나나 티볼리도 눈에 가더라구요. 코나가 소나타에 비해서 많이 좁나요? 특히 뒷자석이 궁금하네요.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곧 추석이네요. 즐거운 한가위 되세요!

11
Comments
1
2018-09-20 20:19:28

제주사위 출동합니다
1번 코스는 한라산은 무리십니다..
올레코스길 찾아보시면 괜찮은곳 많아요
주상절리나 성산도 괜찮고
우도는 들어가시면 이동수단 빌려서 부모님 두분 뒤에 모시고 이동하는것도 괜찮습니다
2번 숙소..3박4일이시면 코스따라 2박 한곳 1박 한곳 요렇게 하셔도 좋으실듯합니다
날마다 숙소바꾸시면 짐싸다가 시간 다지나갑니다
1박정도는 좋은 호텔에서 주무시고 호텔식당도 경험해보심이 좋으실듯합니다
3번 식당 괜찮은곳..고집돌우럭,공천포식당,천짓골식당,기억나는집,늘고팡,소낭식당(짬뽕) 요정도..제가 가본곳만 추천해드렸습니다
4번 렌트카..코나 뒷자리 좁습니다.제주렌트카 경쟁업체가 많아 검색잘하시면 가격많이 쌉니다
부모님 모시고 가시는거면 편하게 넉넉한 공간이 있는 중형suv추천합니다
쏘렌토,싼타페도 가격차이 얼마안합니다

OP
2018-09-21 20:29:57

류이키님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합니다!
덕분에 시간 절약이 많이 될거 같아요ㅎㅎ 류이키님도 이번 명절에 제주도 가시나요? 조심히 다녀오시고 즐거운 한가위 되시길 바랍니다 :)

3
2018-09-20 21:13:17

제주도민 출동 합니다.ㅎㅎ
1번 부모님들 께서 적당히 힐링도 되고 괜찮은곳은
사려니숲길 입니다. 입구가 2곳인데 남조로 에 있는 입구가 주차하기좋습니다.
서귀포자연휴양림 도 살살 걷기도 좋고 중간중간 쉴곳도 많아 좋습니다.계곡 도 있으니 좀 춥긴하지만 세수도 하고 손도 씻고 하기좋아요ㅎ

2번 렌트 하신다고 하니 한곳에 머무르는거 추천 드립니다 제주도 어딜 가든 1시간 거리 입니다.숙소에서 차막히는 시간 대 만아니라면요 시내에 있는숙소 잡게 되시면 저녁시간에 길은 좁고 차는 많은 상황이...살짜쿵 외곽으로 나가도 중국인 상대로 우후죽순 생겨난 호텔 들 많습니다. 가격도 평일 5에서10 정도 밖에 안합니다.중국인 이 입도를 안하니 호텔들 일단 손님 받으려고 가격 엄청 내렸더군요 비싸면 우리나라 관광객들은 잘안가기에ㅎㅎ 제가 서귀포 살기에 서귀포 기준으로 데이지호텔 이나 엠스테이호텔 가성비 좋습니다.

3번 식당이야 그때 그때 지역맛집 검색하면 나오실거고여기 사는 저희야 갔던데만 가서 솔직히 검색해서 나오는곳 다 가보지도 못했어요ㅋㅋ 서귀포 는 고기는 뽈살집 돼지고기 특수부위 파는데 좋습니다.
매일올레시장 이랑 같이 붙어있으니 시장 구경도 하고 식사도 하기 좋아요ㅎㅎ 포장횟집 은 서귀포 는 올레시장 제주시 는 동문시장 입니다ㅎ 시장에서 포장회 싸고 좋아요 횟집보다는 시장 에서 사시는게 좋습니다ㅎ

4번 3인이시면 그냥 소나타 가 좋고 4인 이시면 류이키님 말처럼 쏘렌토 나 산타페가 좋아요 가격은 소나타나 K5 가 더 저렴 하실거예요 ㅎㅎ

이상 제주도 서귀포 감귤농사꾼 훔훔 입니다.ㅋㅋ
서귀포 일정 이시면 도울수 있는부분 도와드립니다.
kanggunbok 카톡 주세요ㅎㅎ

2
2018-09-21 09:49:17
역시 제주도민은 클라스가 다르시다는...!!!

하지만 도민이 아닌 여행자 입장에서 저도 팁을 드리고 싶어서 ㅎㅎ

훔훔님 말씀처럼 "사려니숲길" 좋습니다. 그리고 저는 "산굼부리"도 추천 드려요. 10월이면 춥지도 않고 멋진 억새밭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제주 컨벤션 센터 근처 공원도 좋습니다. 주상절리 감상도 가능하구요.

식당은 검색하시면 좋은데 많아요. 아무래도 부모님과 가시는 거니 웨이팅 있고 그런데보다는 약간 작은 규모여도 편한 식당 찾으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훔훔님 말씀하신 동문시장은 저도 강추입니다!!

저는 부모님 모시고 여행을 해본 적이 없어서.. ㅠㅠ 불효자 ㅠㅠㅠㅠ
제가 감히 드릴 수 있는 말씀은 아니지만..
하루 정도는 괜찮은 호텔에 나머지는 집같은 펜션에 투숙하시는 게 어떨지요?

렌트카는 그냥 싼 걸로 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예전에 비하면 도로 사정이 매우 좋아지긴 했지만 그래도 운전하시면 피로감이 있으실 거에요.
특히 SUV는 뒷자석이 불편하니까 운전이 약간 번거롭고 불편하시더라도
부모님 생각하셔서 중형 세단 이상 고민해보시는 걸 제안드립니다요!
중형 LPG는 1박 렌트 진짜 말도 안되는 가격으로 하실 수 있을 거에요. 워낙 업체가 많다보니.. ㅎㅎ
 
추천 드리고 싶은 식당, 숙소가 있는데 괜히 댓글로 실명 거론하면 홍보성 짙어질 것 같아서...
쪽지 주시면 답장 드릴게요!
 
즐겁고 안전한 여행 되세요!!
OP
2018-09-21 20:35:37

스피겔님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드립니다!
이번 여행이 제 돈을도 부모님 모시는건 좋겠지만... 직장 때려치고 이제 막 프리랜서 하는 변변치 않은 입장이라 일부만 돈 대서 부끄럽네요. 여러 회원님들처럼 부모님 모시고 여기 저기 다니면 좋으련만ㅠㅠ
중형 세단으로 결정해야겠네요! 좀 더 궁금한게 있어서 쪽지 보내겠습니다.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OP
2018-09-21 20:32:05

훔훔님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드립니다!
카톡 아이디까지 알려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ㅠㅠ 덕분에 많이 알아가요. 무슨일이든 마찬가지지만, 특히 몸이 재산이신 일이니 컨디션 관리 잘 하시고 즐거운 추석 보내시길 바랍니다 :)

1
2018-09-20 21:34:16

가을이니 수목원같은거 이쁘지않을까요

OP
2018-09-21 20:36:50

간짬뽕님 답변 감사드립니다!
수목원도 괜찮겠네요. 전혀 생각도 못했는데 한번 찾아봐야겠어요ㅎㅎ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1
2018-09-21 08:33:24

저는 이번에 숙소를 한라산 근처, 제주도 중앙에서 살짝 우측으로 잡고

첫날 체크인 전에 용두암, 동문시장, 제주시 일대 (이마트, 다이소 등에서 필요한거 구매하며 식사), 이때 동문시장에 파는 10000원짜리 회 포장해왔어요. 저는 회를 안먹어서 모르는데 맛은 그냥 그렇다고 하더라구요.

둘째날 절물휴양림, 산굼부리, 성산일출봉으르거쳐 해안도로로 내려와 서귀포 올레시장에서 장보고 옥돔사서 숙소에서 구워먹었습니다.

셋째날은 조식먹고 제주시방향 함덕해수욕장가고 동문시장에서 기념품 마지막으로 구매후 비행기타고 돌아왔습니다.

개인적으로 관광지 일지언정 사람 사는곳이기에 ‘제주도는 뭘 먹어야 한다!’ 로 잡으시면 탕진하기 딱 좋으시기에 부모님께서 부담감 느끼시기 딱 좋구요. 저는 그냥 제가 한끼식사로 먹기 좋아허는 고기국수 같은걸 그냥 아무 식당에서 잘 먹었습니다. 비싼곳 많지만 비싸고 맛있는곳 찾기가 여간 어려운게 아닌지라 평소 취향맞게 잘 고르샤도 좋겠네요. 위에 추천드린 공원 세곳은 코스 길지않고 경치좋습니다.

OP
2018-09-21 20:41:15

도슨트님 정성스러운 답변 감사드립니다!
일정 짤 때 많이 참고 될거 같네요ㅎㅎ 저도 비싸고 호화로운 식당 보다는 적당히 가성비 좋은 식당을 찾고 있었는데 도슨트님 말씀 참고해서 골라야겠어요. 제주도 물가가 해가 갈수록 비싸진다 들어서 그게 좀 걱정이긴 하네요ㅠ이제 추석 연휴 시작인데, 즐거운 추석 보내세요 :) 

1
2018-09-21 22:00:17

네 정말 비싸더라구요 ㅠ 주유소부터 모든게 돈이었습니다. 좋은 연휴 보내시길 바랍니다! 화이팅!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