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긴급 공지] 이번 KT 화재로 인해 심각한 서버 손실이 발생했습니다.

 
  1293
2018-11-25 21:27:01

안녕하세요, 운영자 입니다.     


풋셀 커뮤니티 서버를 관리하고 있는 [매니아 커뮤니티] 현재 진행상황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화재가  난 어제 저녁까지만 해도 화재진압 중에 있어 저희 실서비스 서버들에 접근이 불가능하였으나 밤 10시 반에 다시 찾아가 보니  어수선 하긴 하지만 서버실까지 접근은 금지되고 있지 않아 바로 올라갔습니다. 뉴스에서 나오는 내용만 봤을 때는 지하에만 피해가 있었을 것으로 보도 되어 서버만 가져오자는 마음으로 올라갔습니다. 하지만 예상과는 다르게 서버실에 갔을 때 연기와 분진이 자욱했고  냉방이 잘 되지 않아 열기가 남아 있어 서버를 그대로 두기에는 너무 위험할 것 같아 그대로 들어가서 서버를 회수하려 했으나  독가스 같은게 마셔지길래 급히 관리자분께 말씀드려 방독면을 빌려 쓰고 위험을 무릅쓰고 진입해서 서버를 모두 회수해서 나왔습니다.  아래는 저희가 서버실로 진입했을 당시 현장 모습입니다. 원래 바닥이 흰색 바닥인데 모두 재와 분진으로 까맣게 돼 있었습니다.

       


  

   

힘들게 많은 서버들을 가지고 임시 서버실로 와서 서버들을 열어보니 분진과 재가 잔뜩 끼어 아래와 같이 서버들이 대부분 손실 또는 고장나 있었기에 다리에 힘이 다 풀릴 정도로 아찔함을 느꼈습니다. 

         

       

      

      

       

       

       

       

    


 

서버를 틀면 유독 물질이 공기중으로 뿜어져 나오고 있어 원본 자료들이 완전히 살아 있는지 아직 파악을 할 수가 없을 정도로 심각한 상황입니다. 몇 대를 틀어보니 부팅도 되지 않고 오류가 나는 상황이며 모든 부속품에 끈적끈적한 분진이 끼어 있어 정상적으로 사용은 불가능 할 것으로 보입니다. 지난 며칠간 유실된 자료 복구에 시간이 더 걸리거나 불가능 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며칠 동안 좋은 글과 자료를 올려주신 분들의 글을 꼭 살리고 싶은데 너무 죄송스럽습니다.

 


이 서버들은 저희가 IDC 체제로 넘어가기 위해 이번에 새로 구입한 서버들이라 천문학적인 손실이 예상됩니다. 더욱 빠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해 드리기 위해 오랜 기간 심혈을 기울여 준비하고 셋팅한 고가의 고사양의 서버들이라 더욱 가슴이 무너져 내립니다.


당장 이 서버들이 없기 때문에 당분간은 서비스가 불안정할 수 있을 것 같기에 중요한 글이나 자료를 포스팅 하실 때는 꼭 다른 곳에 백업을 해 두시길 권장드립니다.

심신을 추스리고 다시 정상화에 힘을 쏟아 보겠습니다. 오랜 시간 접속 장애에 불편을 겪으셨을 많은 매니아 가족 여러분들께 사과의 말씀 드립니다.

 

참고 부탁 드립니다.

 

  이전 페이지로
  공지사항 리스트
SERVER HEALTH CHECK: O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