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네~ 카더라.. 이군요. 원래 카더라..가 "아님말고"이긴 하죠.
따져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버럭? 이 뭔지 모르겠으나 저는 "어떤근거가 있으신건가요?"라는 질문 (자료공개를 일일이 하실 필요 당연히 없죠, 근데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 제가 알고 있는 사실과 다릅니다 라는 의견제시를 했습니다.
주주서한은 당연히 나이키 미국 홈페이지 메뉴 아래 보시면 공개되어 있고 구글에 검색하셔도 볼 수 있습니다.
아~ 글구 다음부터는 티거님께만 질문하지 않고 다른 분들에게도 질문을 올리겠습니다. 개인이 쓴 글인데 한번 읽어 보시길
나도 어디서 정확히 본게 기억이 안나서 '카더라'라고 얘길 했구요-
아하~ 비아냥 거리지 마시길-
참고로 '아님말고'가 아니었으니- 풋셀 꽤 하면서 이런류의 대화가 나왔던걸로 기억해서 '카더라'라고 언급을 한겁니다- 아님말고라... 여기서 나만큼 아님 말고 아닌 사람 없을텐데.. 하고 자뻑해봅니다-
2020-02-23 20:56:11
전세계적으로 명품이나 스니커즈 짭퉁시장이 나이키 아디다스가 열낸다고 잡힐정도의 사이즈가 아니죠...ㄷㄷ사실상 포기라고 봐야 제가 알기로도,
2020-02-23 21:44:29
짭을 사도 잠재적인 고객이니... 그 어떤 기업도 '짭' 에 대해서 관대하지 않습니다
https://www.bbc.com/korean/international-46258854
다만 가품 시장이 너무 커서 대응이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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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는 자기내들 광고 효과를 위해 일부러 놔둔다고 하죠-
중국 업체들 소송 걸어봤자 브랜드 시간, 돈만 잃는다는 '카더라'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질문자님 본인이 나이키나 아디다스 소유자에요- 그 많은 가품 업체들 다 하나하나 법적 대응 할 수 있을까요?
저 스스로 대입해보면 불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일단 중국쪽 법을 모르기 때문이죠- 물론 글로벌 브랜드들이야 법쪽으로 팀이 따로 운영되겠지만 전술했듯이 시간과 돈만 허비하게 되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