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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이키나 아디다스는 뭔가 조치를 취해야할 것 같은데 말이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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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2-23 20:33:54

웹브라우져 배너에 느닷없이 언디핏 에어맥스 97이 보이길래 뭐지 해서

해당 배너 클릭해보니 아주 가관이더군요.

나이키 로고만 없을 뿐 그냥 에어맥스 97를 똑같이 배꼈네요.

심지어 뒷꿈치 택은 에어맥스라고 당당하게 박혀 있습니다.

해당 쇼핑몰보니 에어맥스 뿐만 아니라 이지부스트도 카피해서 팔고 있던데,

이런 얌체업체는 좀 정리가 되었으면 좋겠네요.

나이키나 아디다스는 이런 업체까지 신경쓸 수 없는건지 모르겠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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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s
1
Updated at 2020-02-23 20:56:27

나이키는 자기내들 광고 효과를 위해 일부러 놔둔다고 하죠-

 

중국 업체들 소송 걸어봤자 브랜드 시간, 돈만 잃는다는 '카더라'를 들은 적이 있습니다-

 

질문자님 본인이 나이키나 아디다스 소유자에요- 그 많은 가품 업체들 다 하나하나 법적 대응 할 수 있을까요? 

 

저 스스로 대입해보면 불가능하다 생각합니다- 일단 중국쪽 법을 모르기 때문이죠- 물론 글로벌 브랜드들이야 법쪽으로 팀이 따로 운영되겠지만 전술했듯이 시간과 돈만 허비하게 되겠죠- 

2
2020-02-24 00:30:42

시총 170조짜리 기업이 중국쪽 법을 모른다고요?

2020-02-24 00:31:38

댓글을 자세히 한번 더 보시길-

5
2020-02-24 00:35:19

글로벌 기업 법무팁만 두번째인데, 나이키가 광고효과를 위해 놔둔다거나, 시간과 돈만 허비해서 놔둔다니... 

어떤 근거가 있으신건가요? 전 저런 얘기는 처음 듣네요.  나이키 주주서한만 읽어보셔도 말씀하신 것과는 굉장히 다릅니다.

Updated at 2020-02-24 00:46:43

본인이 처음 듣는다고 제가 없는 말 지어내나요? 댓글에도 언급했듯이 '카더라' 라고 했잖습니까!? 자료 같은거 찾아 일일이 보여드려야 하나요?! 

 

말씀하신대로 시총 170조 짜리이고 대응을 했으면 벌써 했겠죠- 

 

근데 주주서한은 어디서 볼 수 있나요? 

 

그리고 나만 이런 소리 하는건가요? 왜 나한테만 버럭이신지요?? 

7
Updated at 2020-02-24 00:53:59

아네~ 카더라.. 이군요. 

원래 카더라..가 "아님말고"이긴 하죠. 

 

따져서 죄송합니다.

 

그리고 버럭? 이 뭔지 모르겠으나 저는 

"어떤근거가 있으신건가요?"라는 질문 (자료공개를 일일이 하실 필요 당연히 없죠, 근데 궁금해서 여쭤봤습니다) + 제가 알고 있는 사실과 다릅니다 라는 의견제시를 했습니다.

 

주주서한은 당연히 나이키 미국 홈페이지 메뉴 아래 보시면 공개되어 있고

구글에 검색하셔도 볼 수 있습니다.

 

아~ 글구 다음부터는 티거님께만 질문하지 않고 다른 분들에게도 질문을 올리겠습니다. 

Updated at 2020-02-24 01:02:22

개인이 쓴 글인데 한번 읽어 보시길

 

https://m.blog.naver.com/PostView.nhn?blogId=gma_spiker&logNo=20207745604&proxyReferer=https%3A%2F%2Fwww.google.com%2F

 

나도 어디서 정확히 본게 기억이 안나서 '카더라'라고 얘길 했구요- 

 

아하~ 비아냥 거리지 마시길-

 

참고로 '아님말고'가 아니었으니- 풋셀 꽤 하면서 이런류의 대화가 나왔던걸로 기억해서 '카더라'라고 언급을 한겁니다- 아님말고라... 여기서 나만큼 아님 말고 아닌 사람 없을텐데.. 하고 자뻑해봅니다- 

2020-02-24 01:00:40

넹 개인이 블로그에 쓴 글과 

나이키라는 기업이 투자자들과 미국 SEC에 공식적으로 보고하는 글 간의 차이도 고려해서 잘 읽어보겠습니다.

 

1
2020-02-24 01:00:57

네네~ 

2020-02-23 20:56:11

전세계적으로 명품이나 스니커즈 짭퉁시장이 나이키 아디다스가 열낸다고 잡힐정도의 사이즈가 아니죠...ㄷㄷ사실상 포기라고 봐야

2020-02-23 21:02:50

나이키나 아디다스 둘다 저런거 전혀 문제라고 생각안합니다ㅎㅎ 문제라고 생각했다면 발벗고 나서서 대놓고 똑같이 찍어내는 가품공장들부터 처리했겠죠 ㅎㅎ 저런 가품들이 있건 없건 자기네들은 찍어내면 다팔리니 딱히 신경 안쓸껍니다 ㅎㅎ

1
Updated at 2020-02-23 21:41:53

전혀 관여 안한다고 하더라고요ㅎㅎ
만약 발벗고 나섰다면 소재지,소유자가 확실한 550불(끝까지 0뺌)짜리 커스텀 부터 잡았겠죠ㅎㅎ

2020-02-23 22:13:14

커스텀은 괜찮지 않나요..?? 정품으로 하는건데 ㅠㅠ;

Updated at 2020-02-23 22:38:39

제가 유니클로옷을 구입해서 거기에 그럴싸하게 패치를 붙이고 유니클로지만 리미티드다!하고 20배 비싸게 팔면 그렇다고 그게 정상적인게 아니잖아요?ㅎㅎ
마찬가지로 지적재산권? 디자인침해? 뭐 이딴걸로도 걸자면 얼마든지 걸릴겁니다.
괜히 풋셀에도 커스텀제품 거래를 금지하는것이 아니겠지요ㅎㅎ(근데 위 문제때문이 아닐수도;;)

1
2020-02-24 00:41:45
1
Updated at 2020-02-24 02:53:24

제가 알기로도,
박스에 RFID삽입니나, QR 기재 등,
소비자들이 가품을 정품으로 착각해서 사는 일이 없도록 노력 중으로 알고 있습니다.

각 종목에서 극한의 퍼포먼스를 지향하는 제품을 만드는 회사가, 조잡한 퀄리티의 가품을 용인하거나, 광고;;-_-를 위해 방치할리 없지요.
뭐 자이온이 찢어버린 운동화를 생각하면 그들의 갭이 그리 큰것 같지도 않다만 ;;; (반 농담입니다)

중국의 지적재산권 이슈는 GDP에서 제조업의 비중(특히 국가규모에 걸맞지 않은 저부가가치 제조업의 높은 포션) 에서 기인하듯, 중국은 국가차원에서 환율개입만큼이나 미국 및 국제사회와 타협이나 포기없이 막 나가는 나라인지라 해갈은 요원해보입니다 ;;

문제는 심각하게 인식하되 대응의 강도를 우리가 체감하기 미미할정도로 저렴한 비용으로 해결하려하니 ;; 피해는 소비자가 떠안고 있지요 ㅠ

CV측면에서 나이키는 대단히 위기인 상황 같아요.

2020-02-23 21:44:29

짭을 사도 잠재적인 고객이니...

1
2020-02-24 13:02:20

 그 어떤 기업도 '짭' 에 대해서 관대하지 않습니다

 

https://www.bbc.com/korean/international-46258854

 

다만 가품 시장이 너무 커서 대응이 현실적으로 힘들다고 합니다.

 

 

 

...................~라고 해석하게 맞겠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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