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XBLUE 에서 구매했는데 불량품이 왔네요. - 반품 후기입니다.

 
9
  3603
2020-08-07 14:19:43

XXBLUE 구매 신발 불량 후기 입니다.

*특정 업체 명이 노출됩니다만 절대 바이럴 글이 아니며 해당 업체들과는 연관1도 없는 순수 구매자임을 우선 밝힙니다.

*증빙을 원하시는 분이 한 분이라도 계신다면 제가 직접 구매한 내역과 영수증, 통화녹취 및 문의 내역 등 모든 자료를 올려드리겠습니다. 의심스럽거나 불편하시다면 미리 사과 드리며 증빙 요청은 논란이 발생할 수 있으니 가급적 댓글보다는 쪽지로 부탁드립니다.

 

지난글 보기 - https://footsell.com/g2/bbs/board.php?bo_table=sneakertalk&wr_id=605004

 

후기에 앞서 지난글에 댓글 주신 파란구름님께 저도 사과 올립니다.

지난글에 댓글로 사과 주셨는데 제가 늦게 확인하는 바람에 해당 댓글의 대댓글 보다는

이곳에 작성하면서 언급하는게 더 낫다고 생각해서 언급드립니다.

당시에 충분히 오해하실만한 상황인데 제가 순간적으로 감정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죄송합니다.

 

후기 -

XXBLUE1:1 문의 게시 2 / 전화통화 3회의 커뮤니케이션 과정이 있었고 오늘 오전 환불처리가 되었습니다.

과정을 간략하게 정리하자면,

이정도 힐 카운터 불량은 해당 신발의 제조상 개체 특성으로 판단, 정상 출고 하였음. XXBLUE의 검수 가이드에는 문제없으니 반품 불가이지만, 검수 가이드와는 별개로 불편함을 호소하는 고객을 위해 고객지원 차원에서 반품처리를 진행하겠다 입니다.

 

처리 과정은 우려와는 다르게 꽤 매끄러웠고 저와 계속 커뮤니케이션 해주신 고객지원 담당자분의 응대도 좋았습니다.

다만 이미 검수 과정에서 해당 부분을 인지 하였음에도 구매자에게 공지없이 상품을 발송 처리 했다는 부분은 아쉬움이 남습니다. 과거에 프로그에서 슈꼼포 구매할 때는 토박스의 약간의 주름에도 상세사진으로 촬영해서 보내주고 구매의사를 재차 확인받았던 경험이 있어 더 아쉬웠던 것 같습니다.

 

이 일을 처리하면서 결과와는 상관없이 XXBLUE 탈퇴하고 다신 사용 안 할 생각이었습니다. 이 시장은 검수가 생명인데 어차피 이미 유명한 다른 플랫폼이 3군데나 더 있으니깐요. 하지만 고객지원 담당자분의 친절하고 깔끔한 처리에 생각을 바꾸고 좀 더 지켜보려 합니다.  더구나 신발 외 의류나 액세서리 등은 XXBLUE밖에 취급을 안한단 말이죠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은 내용은,

메이저급 거래 플랫폼을 사용한다 해도 검수 택 제거 하시기 전에 반드시 꼼꼼하게 잘 살펴보시길 바랍니다.

논쟁만 벌이다가 불량 제품 그냥 떠안게 될 까봐 스트레스를 좀 받았었네요..

 

이상 후기 마치며..

지난 글에 응원해주신 운영자님과 댓글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립니다. 덕분에 당시 위로가 많이 되었습니다. 커뮤니티에 글 올려본게 한 5년여 만인 것 같은데.. 오랜만에 랜선온기를 느꼈습니다.

 

계속되는 장맛비 조심하시구요,

즐신 생활 되시기를.

 

5
Comments
2020-08-07 14:46:34

저도 얼마전에 xx에서 신발 구매했는데 검수과정에서 스크레치로 인해서 구매의사 물어보더라고요;;
제경우도 저한테 배송이 온 뒤에 환불했으면 기분 나쁠수도있었겠구나... 합니다
잘 해결 되셔서 다행입니다!

OP
2020-08-07 14:53:06

눈에 띄는 스크레치는 잘 잡아 주는군요. 다행입니다.

격려 감사합니다.~!

2020-08-07 15:13:41

잘 해결 되셔서 다행입니다.
요즘 세상에 드문 고객응대네요. (과열된 시장 상황도 한몫했겠지만요)
암튼 소비자 대접받은 좋은 사례 입니다..

OP
1
2020-08-07 15:26:58

파란구름님 격려 감사합니다.

지난번엔 죄송했습니다. 

 

2020-08-07 16:35:32

항상 중개사이트를 믿고 구매하라 하지만,
100%가 아닌 99%라고 합니다.
그들도 사람인 이상 못보거나 오판할 수 있으니까요.ㅎㅎ
잘해결되셔서 다행이고 앞선 오해가 없겠끔(?) 풍부한 활동 기대하겠습니다ㅎㅎ

#
 
글쓰기
검색 대상
띄어쓰기 시 조건








SERVER HEALTH CHECK: OK